life

청년고용지원금 청년 채용시 특별 장려금 최대 연 900만원

서민금융지원 2021. 5. 20.
반응형

청년고용지원금 청년 채용시 특별 장려금 최대 연900만원

 

정부에서는 미취업 청년들의 고용을 지원하기 위해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사업주가 청년을 신규로 채용 할 경우 청년고용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입니다. 청년채용 특별장려금이라고 명칭이 되었으며, 연간 최대 1인당 9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사업주와 청년 모두에게 좋은 기회라고 보여집니다.

출처 고용노동부

청년채용 특별 장려금은 사업주의 지원요건과 신규 채용 근로자의 고용안정 적용 요건 등이 충족되어야만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기에 신청자격요건과 지원내역, 신청방법의 순서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 관련 글

① 특별고용촉진장려금 대상자와 지원금액 신청방법 2021년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과 지원금 내역 및 사용방법

 

 

 

 청년고용지원금 : 청년채용 특별장려금 신청자격요건

청년채용 특별장려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이 어려워진 청년들이 빠르게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한 민간기업 사업주를 대상으로 장려금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⑴ 사업주 신청자격

① 상시근로자 수 기준 : 5인 이상 중소·중견기업이 해당 되지만 성장유망업종이나 벤처기업 등 일부 업종에 대해서는 5인 미만이어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사행성 및 유흥업 등은 인원수와 상관없이 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② 전체 근로자수 기준 : 청년을 신규로 채용할 경우 전체 근로자수는 증가해야 합니다. 다른 근로자를 해고하고 청년을 신규 채용해서 지원금을 받기 위한 목적으로 제도를 이용할 경우 처벌을 받게 됩니다.

③ 고용유지 조건 : 청년을 신규 채용하여 정규직 등록 후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한 사실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⑵ 청년 근로자 신청자격

① 연령 : 만 15세 ~ 34세 이하

② 취업기간 : 2020년 12월 1일 부터 2021년 12월 31일 사이에 취업한 청년

 

 

 

 청년채용 특별장려금 지원내역

위에서 설명드린 신청자격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신규 채용 청년 1인당 월 75만원씩 1년 동안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12개월 X 75만원 = 900만원이 됩니다.

현재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청년고용 지원금 내역입니다. 청년채용 특별장려금의 지원기간이 가장 길며, 청년 디지털 일자리 지원금이 가장 많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고용노동부

청년 디지털 일자리 지원사업은 IT기업에서 청년을 채용할 경우 지원되는 내용입니다. 추후에 다시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주분들 중 해당 업종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청년채용 특별장력금보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 지원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청년특별 채용장려금 신청방법

청년특별 채용장려금은 2021년 7월부터 고용보험 홈페이지 또는 사업자 소재지 관할 고용센터에서 신청을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 고용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고용보험

 

www.ei.go.kr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시면 포스팅 발행일 현재는 청년채용 특별장려금 카테고리가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7월부터는 아마도 위의 화면에서 보여지는 '청년추가고용 장려금' 처럼 '청년채용 특별장려금'도 만들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는 기업회원 로그인 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에 가입이 되어 있는지 미리 확인해보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블로그 관련 글

종합소득세 신고기간과 코로나 피해업종 납부기한 연장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