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및 납부내역 조회방법

서민금융지원 2021. 5. 20.
반응형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및 납부내역 조회방법

 

국민연금을 매월 납부하고 계신 분들은 나중에 본인의 국민연금 수령액이 얼마나 될지 궁금하실 텐데요. 국민연금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면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얼마나 낸 건지, 나중에 얼마나 받을 수 있는 건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국민연금관리공단

블로그 관련 글

보조금24 홈페이지 이용방법/정부지원금 혜택 확인방법

공모주 청약방법 청약일정 확인/증권사 어플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feat.납부내역 조회 PC 확인

먼저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국민연금 수령액 및 납부내역을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를 눌러서 국민연금 노후준비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국민연금 노후준비서비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csa.nps.or.kr/

 

csa.nps.or.kr

⑴ 로그인 진행

홈페이지에서 공동인증서 또는 네이버인증 또는 카카오페이를 통해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⑵ 국민연금 알아보기 선택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국민연금 알아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면 예상연금 조회와 납부내역조회가 한번에 가능합니다.

 

⑶ 예상내역 조회 및 납부내역 조회 방법

재무설계 카테고리에서 원하시는 내역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예상연금조회'를 통해 국민연금 수령액을 확인해보실 수 있고, '가입내역조회'를 통해 지금까지 납부한 내역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상연금조회'를 선택하시면 현재가치 예상연금액과 미래가치 예상연금액을 통해 상세하게 예상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내역조회'를 선택하시면 현재까지 납부한 연금보험료 횟수와 금액, 상세내역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모바일 앱

국민연금 모바일 앱을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 국민연금 모바일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바로가기

 

▶ 국민연금 모바일 앱 다운로드 IOS 바로가기

 

다운로드를 받으신 후 공동인증서 또는 네이버, 카카오페이 등의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메인 화면에 '가입내역'과 '예상노령연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를 통해 상세연금조회도 가능합니다. 아주 쉽게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인증만 가능하신 분들이라면 어디서든 편하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관련 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과 지원금 내역 및 사용방법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