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와 전망

서민금융지원 2021. 5. 23.
반응형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와 전망

상승과 하락의 폭이 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가상화폐 시장의 대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발행일 기준으로도 해당 자산들은 엄청난 등고와 등락을 보이며 많은 투자자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하고 있는데요. 미국과 중국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각종 규제들이 발표되면서 암호화폐 시세가 출렁이고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가장 관심이 많으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중 NFT(대체불가토큰)의 급부상으로 인해 더욱 확장성이 좋아진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의 시세와 전망 등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종목에 대한 추천글이 아니며 지극히 개인적인 분석내용입니다. 투자는 개인의 몫이며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블로그 관련 글

nft코인 종류 쎄타 엔진 칠리즈 샌드박스 토큰

리플코인 시세와 소송(상장폐지) 결과 후 전망은

가상화폐 거래소 순위와 수수료 업비트 빗썸 고팍스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

이더리움은 2015년 7월 비탈릭 부테린이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이면서 결제 시스템뿐만 아니라 계약서, 전자투표 등 다양한 어플로의 확장성을 제공합니다. 

출처 이더리움 공식 홈페이지

다시말해 암호화폐로서의 결제 기능 뿐만 아니라 dAPP(댑)이라고 부르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분산 어플리케이션을 누구나 만들과 사용이 가능하게 한 플랫폼 인 것입니다. 비트코인이 결제 및 거래 관련 시스템에만 집중된 반면 이더리움은 이렇게 확장성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이더리움 기반의 다양한 토큰들이 새롭게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확장성과 범용성으로 인해 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의 아성을 추월할 수 있는 유력한 코인으로 이더리움을 꼽고 있습니다.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은 2016년 6월 17일 이더리움이 해킹을 당한 후 360만개의 이더리움이 도난당하게 됩니다. 피해규모는 약 5천만 달러로 한화로 5천 5백억원 정도였습니다. 이더리움 커뮤니티는 채굴자들과 거래소의 동의를 구하고 모든 피해자들이 이더리움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하드포크(분리)를 결정하게 되어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으로 분리가 됩니다.

 

현재 거래 중인 이더리움은 해킹 이후 보안의 취약성이 강화된 새로운 암호화폐이며, 이더리움 클래식은 해킹 이전에 남아 있던 이더리움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리지널 이더리움이 이더리움 클래식인 것입니다.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와 전망

이더리움은 비트코인 보다 가격회복력이 좋다는 평이 있습니다. 앞서도 언급드렸듯이 이더리움은 확장성과 범용성이 비트코인보다 좋은 편이어서 기존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존재하며, 수수료도 더욱 낮추었습니다.  

이더리움 주봉 차트입니다. 2020년 말까지는 횡보를 지속하다가 2021년 초부터 엄청난 수급량을 동반하면서 5월에 5백만원을 넘겨 고점을 찍기도 했습니다. 2021년 1월에는 80만원선에서 거래가 되었으나 불과 4개월만에 5배 가까운 상승을 한 것입니다. 

분산형 금융 어플리케이션과 암호화폐에 대한 기관들의 관심도 높아지면서 5배 이상의 상승을 가져온 것이었습니다. 이더리움은 앞서도 언급드렸듯이 활용성이 폭넓다 보니 분산형 금융, 암호화폐 대출이 가능할 수 있는 P2P, NFT(대체불가토큰) 등의 신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의 관심 또한 집중되었습니다. 

 

이러한 이더리움의 장점으로 인해 향후에도 좋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과 거의 동일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보다 낮은 가격대로 인해 접급성이 용이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도 2021년 5월 최고가 20만원을 넘는 고점을 기록하며 현재는 여러가지 암호화폐 이슈들로 인해 가격하락장에 들어가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가격의 상승과 하락폭이 큰 만큼 초보 투자자들은 관망을 추천드리며, 저항선과 지지선이 유지될 수 없을 만큼의 과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을 저격한 이후 비트코인은 엄청난 급락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더리움은 이더리움2.0을 통해 에너지 효율성을 보다 상향시킬 수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는 평도 나오고 있어 비트코인의 입지를 추월할 수 있을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는 시점입니다.

하지만 이더리움 창시자인 부테린이 암호화폐 시장에 거품이 꼈다는 발언을 내며 거품이 언제 꺼질지 모른다는 취지로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인터뷰가 암호화폐 시장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았지만 의미심장한 내용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단, 부테린은 주류 암호화폐가 아닌 신규 암호화폐들에 거품론을 제기한 것입니다. 이더리움은 결국 비트코인을 따라 잡고 능가할 가능성이 있다는 발언도 했다고 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 발행일 기준으로 중국에서는 암호화폐 관련 결제와 거래, 투자금지 조치가 내려지면서 암호화폐 시장의 급락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미국도 여러 규제조치들이 시행되면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견제를 공공연히 드러내고 있는데요.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당분간 시장의 가격이 심하게 출렁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투자에 주의를 기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