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임차료 대출 코로나사업자 집합금지업종 2천만원

서민금융지원 2021. 8. 1.
반응형

임차료 대출 코로나사업자 집합금지업종 2천만원

정부에서는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인해 집합금지를 당했던 업종에 대해 임차료 대출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해당 대출사업은 예산범위내에서 집행이 되기 때문에 신청기간내에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임차료 대출이지만 타인의 건물에서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내용만 확인되면 운영자금으로 사용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차례

  • 임차료 대출 지원대상
  • 임차료 대출 지원내용
  • 임차료 대출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 저신용 소상공인 자영업자 정부지원 대출

 

저신용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출 정부지원 저금리

저신용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출 정부지원 저금리 정부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어 버팀목자금플러스를 받았던 업체들 중 신용평점이 낮은 사업주를 대상으로

tech.wellsknow.co.kr


 

 

 임차료 대출 지원대상

2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소상공인이 해당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첫번째는 집합금지업종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유흥업소 5종(유흥주점,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콜라텍), 홀덤펍,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등이 해당됩니다. 표를 참고해주세요.

두번째는 유상임차 조건에 부합되어야 합니다. 대출 신청 공고일 기준으로 본인건물이 아닌 타인의 건물에 대출신청인 명의로 임대차계약을 체결하여 영업 중이어야 합니다.

기존에 집합금지업종은 집합금지 지속업종과 집합금지 완화업종으로 구분되었습니다. 2가지 그룹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임차료 대출 지원내용(한도, 금리, 상환기간)

업체당 최대 2,000만원 한도내에서 지원이 된다고 하는데요. 지원 대상자 중 기존 임차료융자를 지원받은 경우에는 한도가 반으로 줄어들어 최대 1천만원이라고 합니다. 정부의 임차료융자 프로그램은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임차료 융자' 또는 시중은행의 '집합제한업종 임차 소상공인 특별지원 프로그램'입니다.

 

금리는 연 1.9% 고정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환기간은 최대 5년으로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은 2년이며, 3년 동안은 분할상환을 하시면 됩니다.

 

 

 임차료 대출 신청방법

접수기간은 2021년 8월 2일 오전 9시부터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초기에는 지원자가 몰릴 것을 예상하여 대표자 출생연도 끝자리 5부제로 운영이 됩니다. 위의 표처럼 8월 2일부터 6일까지만 5부제가 적용됩니다. 그 이후부터는 출생연도 상관없이 신청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