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정부지원 중금리 대환대출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서민금융지원 2021. 7. 29.
반응형

정부지원 중금리 대환대출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소득이나 신용도가 낮아 20%가 넘는 고금리 사금융을 이용중인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정부에서는 일정요건만 충족하면 고금리 대출을 중금리로 대환해드리는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해당 대출도 17.9%의 금리가 적용되었지만 7월 이후부터 2% 금리가 인하되어 15.9%로 이용이 가능하고, 성실히 상환하시면 매해 금리인하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차례

  • 신청자격
  • 지원내역
  • 신청방법

 

 

블로그내 관련 글

◆ 근로소득 직장인 정부지원 비대면 대출 신청자격

 

근로소득 직장인 정부지원 비대면 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근로소득 직장인 정부지원 비대면 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근로소득이 있는 직장인의 경우 신용평점 관리만 잘 되어 계시다면 1금융권 저금리 대출이 가능할텐데요. 하지만 신용평점이 낮거나 보

tech.wellsknow.co.kr


 

 

 정부지원 중금리 대환대출 신청자격

위의 4가지 기준을 모두 포함하셔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① 신청일 기준 소득 증빙이 확인되는 모든 서민(소득이 있는 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② 2021년 7월 7일 이전에 받은 연 20% 초과 고금리 대출을 이용 중이어야 합니다.(기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1년 이상 이용한 내역이 확인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③ 연체없이 1년 이상 성실히 상환하고 있어야 합니다.

④ 연소득이 3천 5백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도가 낮은 경우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인 분들이 신청가능합니다.

 

 

 정부지원 중금리 대환대출 지원내용

1인당 대환대출 한도는 최대 7백만원입니다. 개인 심사과정에서 한도는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15.9%가 초기 적용되며, 매해 성실상환 기준을 확인하여 금리를 인하해드리고 있습니다.

상환기간은 3년과 5년 중 선택을 하실 수 있고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은 설정이 불가능합니다. 매해 원리금균등분할 상환으로 갚아나가셔야 합니다.

3년과 5년 중 선택을 하시면 중간에 변경이 불가능하고, 매해 금리 인하 혜택을 보실 수 있어 마지막 해에는 9.9%의 금리로 이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정부지원 중금리 대환대출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과 방문 신청 중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다운로드 받아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셔야 이용이 가능한데요. 공동인증서는 필수입니다. 앱에서 맞춤대출 선택 후 햇살론15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와 신한은행, 우리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전북은행 어플에서도 햇살론15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